create 안은선access_time 2025.03.26 16:36visibility 29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주최 리더십 캠프 도박예방 프로젝트 부문 대상 수상… 지역사회 도박 예방에 청년 리더십을 더하다-
김해대학교 간호학과 정신건강동아리 ‘SOE’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에서 주관하는 **‘2025년 청년 도박문제 예방활동단’**에 선정되며, 도박 문제 예방을 위한 청년 주도 활동의 선도적인 주체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사업을 위해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으로부터 총 22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연간 활동 전반에 걸친 예방교육, 캠페인, 콘텐츠 제작, 상담 연계 등의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SOE’는 그동안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중독 예방 캠페인, 생명지킴이 활동, 또래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며 교내외에서 꾸준한 참여와 인식을 확산시켜왔다. 이번 선정은 그간의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전문성 높은 활동계획과, 정신건강 전문가 지도교수단의 밀착 자문, 그리고 청년 주도의 창의적인 실행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특히 지난 3월 21-22일 열린 청년 도박문제 예방활동단 리더십 캠프에 활동팀명 ‘단단(단호하게 단속하다)’으로 참석하여 도박 예방을 위한 프로젝트 발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 프로젝트에서 제시한 도박중독 청년의 회복 루틴 형성을 위한 일상 블러그인 ‘기록하는 하루, 회복하는 삶’은 행동변화 중심의 실질적 개입 전략으로 주목받았다.
‘SOE’는 올해 연말까지 김해대학교를 중심으로 ▲청소년 도박예방주간 캠페인 ▲도박중독 강연 및 교육 ▲교내 축제 부스 운영 ▲SNS 기반 인식 확산 활동 ▲도박중독 또래상담 등 총 20여 개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또래 집단 내의 인식 전환과 실질적인 도움 제공을 목표로 한다.